본문 바로가기

건강/약

그린노즈에스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에 의한 다음 증상의 완화
: 코막힘, 콧물, 재채기, 눈물, 인후통, 머리 무거움에 좋은 약을 찾았는데요

바로 그린노즈에스입니다.

식약처분류는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 알레르기용약 > 항히스타민제 입니다.

항히스타민제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항히스타민제는 두드러기, 발적, 소양감 등의 알레르기성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는 약물이다. 알레르기성 질환 외에도 콧물, 재채기, 불면, 어지러움증, 구토, 멀미 등을 완화하는데 사용됩니다.

성분 정보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 0.133mg,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3mg, 페닐레프린염산염 10mg 이 들어있습니다.

무슨 성분인지 알아볼까요?

밸라돈나총알칼로이드는 항콜린성분입니다. 히스타민에 의해 감각신경이 자극되면 뇌에서 부교감신경을 통해 콧물 분비를 항진하는데 이때의 신경전달물질이 아세틸콜린입니다. 따라서 항콜린제를 통해 콧물 분비를 억제합니다.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고초열,두드러기,소양성 피부질환(습진 피부염, 피부소양증, 약진, 곤충자상), 알레르기성비염, 혈광 운동성 비염 효과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졸음이 올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페닐레프린염산염는 부비동염에 의한 비충혈(코막힘)의 일시적 완화 입니다.

부작용은 졸음, 시작 장애, 구토, 두통, 순환 장애, 혼수, 경련, 행동변화, 고혈압, 서맥(느린맥) 등이 있습니다.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지금까지 이 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예 : 발열, 발진, 관절통, 천식, 가려움증 등) 을 일으킨 적이 있는 환자
2) 녹내장(눈의 통증, 눈이 침침함 등) 환자, 배뇨곤란 환자
3) 지병이 있는 환자, 허약체질 또는 고열 환자
4)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5) 영·유아 및 고령자
6)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일반적 주의
1) 이 약 투여에 의해 졸음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동차 또는 기계류의 운전조작을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킨다.
3) 수일간 복용해도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
4) 소아에 투여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감독 하에 투여한다.
5) 장기간 계속하여 투여하지 않는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감기가 심해지면 코막힘으로 고생하시는데요 또는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럴땐 그린노즈에스를 복용해주시면 일시적으로 완화할수 있으니 챙겨놓는게 좋겠죠?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으니 무엇을 먹고 아픈 증상이 있는지도 알수 있었네요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한번에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